coolsharp의 놀이터

코딩과 함께 음악 감상 중 오랜만에 좋은 노래를 듣게 되었다.

 

노래는 스피카의 러시안룰렛…

 

러시안룰렛이라면 회전식 연발 권총의 여러 개의 약실 중 하나에만 총알을 넣고 총알의 위치를 알 수 없도록 탄창을 돌린 후, 참가자들이 각자의 머리에 총을 겨누고 방아쇠를 당기는 게임(http://ko.wikipedia.org/wiki/%EB%9F%AC%EC%8B%9C%EC%95%88_%EB%A3%B0%EB%A0%9B)

 

스피카라는 독특한 팀명은 처녀자리 알파, Spica, Alpha Virginis)는 처녀자리에서 가장 밝고, 밤하늘에서 15번째로 밝은 별이다. 이 별은 지구에서 260광년 떨어져 있다. 스피카는 청색 거성으로 세페우스자리 베타변광성(http://ko.wikipedia.org/wiki/%EC%8A%A4%ED%94%BC%EC%B9%B4)

 

내용은 연인에게 버림받기 두려워 연인에게 러시안룰렛의 총을 겨누어 자신있으면 떠나보라는 식의 구차하게 매달리는 상투적인 내용이지만 멤버 하나하나의 음색이 개성있고 독특하다.

 

고음 처리도 깔끔하고 아이돌 답게 외모도 준수하다.

 

뮤비의 5인여자가 서로 총을 한번씩 나누어 자신의 머리에 겨누어 발사를 하는 장면은 맴버 하나하나의 노래하는 모습을 청중에게 각인시켜주기 충분한듯하다.

 

특히 총의 약실 돌아가는 소리와 탄피 떨어지는 소리가 적절히 배합되어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다만 뮤비에서 안무는 실망이다.

 

이현우의 꿈을 보는 듯한 드낌…

 

써니힐 이후 알게된 실력있는 아이돌 그룹이며 시각과 청각의 풍족함을 전해준다.

 

image

신고
Posted by coolsharp Trackback 0 Comment 0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