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olsharp의 놀이터

회사에서 아이디어 제공의 부상으로 롯데씨네마 무비기프트 4장을 받았습니다.


사용기한이 6월 30일까지로 찍혀있어 조만간 휴지가 될 듯하여 볼만한 영화가 나오기만을 기다렸습니다.


마침 쿵푸팬더2가 개봉을 하였더군요.


너무 반가워 롯데씨네마 홈페이지에 가서 예매를 하려 하였습니다.


조조는 1인당 8천원으로 할당되어 추가금액 없이 관람권(무비기프트)로 볼수가 있겠더라구요.


온라인 예매를 진행하니 아래 캡쳐된 사이트 화면처럼 사이트에는 관람권(무비기프트) 버튼이 활성화 되어 있었습니다.

활성화 되어있어 당영히 사용 가능한 줄 알고 해당 버튼을 클릭하였습니다.


새창이 뜨며 관람권(무비기프트) 번호를 넣으라더군요.


관람권의 스크레치를 긁어 해당 번호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였습니다.


드디어 결재를 하려는 순간 관람권(무비기프트)의 온라인 예매는 3D 영화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는 사용불가 처리가 되더군요.


분명 가격에는 조조라서 권람권으로 결재를 해도 문제가 없는 상황인데 시스템이 이것까지 고려가 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더군다나 분명 버튼도 활성화 되어 있었구요.


설사 조조가 아니더라도 할인수단선택에는 관람권(무비기프트)로 처리하고 추가금액만 결재수단선택에서 따로 지불하면 될 것을 그런 시스템은 아예 구상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당일로 가서 티켓팅을 하자니 좋은 자리가 다 매진 될 듯 하고 해서 온라인 예매를 하고자 한 것인데 기프트권으로는 3D 영화를 온라인으로 예매를 할 수 없다라는 의미가 무엇인지...


예매를 하려면 버스타고 현장 가서 예매를 해야하는 웃지못할 상황이 벌어졌습니다.


다른 방향으로 해석하자면 무비기프트권을 선물 받은 사람 따위는 감히 편하게 3D 영화를 예매할 생각 말아라라는 식의 시스템이네요.


왜 이런 식으로 서비스를 하는지 도무지 이해가 가지 않아 홈페이지 담당자와 전화통화 시도를 하였습니다.


전화통화 또한 너무 쉽지가 않았습니다.


우선 홈페이지 담당자와 통화를 할 수가 없었습니다.


다만 현장(각 지역의 극장) 전화 상담원과는 통화를 할 수가 있었습니다. (물론 너무나 힘들게... --;)


홈페이지상의 시스템에 대해 궁금해서 통화를 요청한 것인데 홈페이지 사용에 대해 전화 문의를 받는 곳이 시스템구축과 관계없는 지역 영화관인지도 이해가 안갔습니다.


전화상 자동응답 음성으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상담이 가능하다는 안내 멘트가 흘러나왔습니다.


우선 오늘 영화관람은 포기하기로 하고 10시가 되기를 기다렸습니다.


10시가 되어 전화를 다시 하였습니다.


간략 설명하자면 무한반복 입니다.


"상담원 연결을 원하시면 9번을 눌러주세요." -> 9번 입력 -> "먼저 걸려온 전화를 받고 있습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상담원 연결을 원하시면 9번을 눌러주세요." -> 9번 입력 -> 생략(무한반복)


보통 기다리라고 한 뒤 음악이 흐르던가 안내 멘트가 나오던가 하는데 상담을 받으려면 또 9번을 누라고 시킵니다.

상담 한번 받으려고 9번만 몇십번 넘게 눌렀습니다.(결국 연결은 되었으니 유한반복으로 정정합니다.)


결국 약 7분 정도의 9번 누름 질 끝에 상담원과 연결이 되었습니다.


결론은 관람권(무비기프트)로 3D영화를 예매하려면 현장으로 들고 오라는 것입니다.


결국 관람권을 들고 버스타고 현장가서 예매를 하였습니다.(어이상실...)


더욱 웃긴건... 아래 티켓팅 된 사용금액을 보세요.


분명 온라인 가격에서는 1인당 8000원(조조)으로 책정되었던 가격이 기프트권에서는 1인당 6000원으로 책정이 되어 있네요.


순간 버스비를 고려해 할인하 준것인가라는 착각에 잠시 기분이 좋아지더군요.


3초 후 덤앤더머가 된 듯한 자괴감에 빠져들었습니다.


8000원이던 6000원이던 제가 가지고 있던 기프트권과 맞교환 방식이라 저에게 금전적인 이득이 없거든요.(--;)



여하튼 주변에 아시는 분께 혹시나 기프트권 선물시 주의하세요.

받는 사람이 선물의 의미를 고마움이 아닌 다른 의미로 생각할지도 모릅니다.

단, 똥개훈련 시키고 싶으신 분께 선물은 강력 추천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coolsharp Trackback 0 Comment 1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e2블럭 2015.11.16 17:29 신고

    씨네마서비스 진짜 욕나옵니다 하...



티스토리 툴바